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3년 8월 현대자동차의 납기표 및 출고기간이 공개되었습니다. 반도체 부족 이슈도 해결되어 신차 출고 적체도 많이 해결되어 대부분의 차종이 한 달 이내에 출고가 가능해졌습니다. 수많은 결함이 발견되고 있는 가운데서도 국내 세단 판매량 1위를 사수하고 있는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최소 3개월이 지나야 출고가 되는데요,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가격과, 연비, 즉시출고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은 이전세대인 그랜저 IG 하이브리드에 비해 300만 원 이상 인상되어 프리미엄 4,266만 원, 익스클루시브 4,756만 원, 캘리그래피 5,161만 원입니다.  

 

최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에 옵션으로 블랙잉크 129만 원, 파노라마 선루프 119만 원, 하이테크 패키지 148만 원, 2열 전동식 도어커튼 50만 원을 더해 풀옵션으로 세팅을 하면 서울시 기준으로 6천만 원이 조금 안 되는 약 5천8만 원에 육박합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제원 및 연비

그랜저 하이브리드 제원 및 연비그랜저 하이브리드 제원 및 연비
그랜저 하이브리드 제원 및 연비그랜저 하이브리드 제원 및 연비
그랜저 하이브리드 제원 및 연비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전장 5,035mm 전폭 1,880mm, 축거 2,895mm의 거대한 차체를 지니고 있습니다. 5m가 넘는 차체에도 널찍한 실내공간은 수입 브랜드에 비해 한 등급 위의 여유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기본가 4천3백만 원부터 시작하는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제원은 1.6리터 터보가솔린 엔진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더하여 합산 출력 230hp의 넉넉한 출력을 보여줍니다. 더욱이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복합연비 18km/l로 빼어난 경제성 또한 지니고 있어 다소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뜨거운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결함

그랜저 하이브리드 결함그랜저 하이브리드 결함그랜저 하이브리드 결함그랜저 하이브리드 결함
그랜저 하이브리드 결함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엄청난 인기만큼 결함도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출시부터 시동 꺼짐을 비롯한 각종 품질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현대의 기함으로는 부끄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도 발 빠른 무상수리로 대처를 하고 있는지만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모양새가 되어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진행 중인 그랜저 하이브리드 무상수리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동 꺼짐 문제
  • 엔진 경고등 점등 가능성
  • LED 드라이브 모듈 생산 문제
  •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 생산 문제
  • 도어핸들 터치 센서 작동 불량
  • 배터리 제어 시스템 오류
  • 파워테일게이트(파워트렁크) 작동 불량
  • 메모리 시트 스위치 누락
  • LED 구동 모듈 오류

이외에도 주차거리 경고 오작동, D단에서 P단으로 변속불가, 배터리 방전, 긴급제동 오작동 등의 결함이 발견되어 그랜저 하이브리드 동호회 측은 결함 내용을 취합하여 현대자동차와 대화를 시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디자인

그랜저 하이브리드 디자인그랜저 하이브리드 디자인그랜저 하이브리드 디자인그랜저 하이브리드 디자인
그랜저 하이브리드 디자인

그랜저 하이브리드 디자인

그랜저 하이브리드 GN7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 라불리 우는 일자로 쭉 연결된 DRL입니다. 아름다운 비례 위에 매끈하게 다듬어진 면과 미래지향적인 수평형 램프 디자인을 더해 플래그십 세단의 고급스러움과 존재감을 완성하였습니다.

 

실내 디자인 또한 전작인 그랜저 IG 와는 정말 다르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이 하나로 통합된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가 적용되어 있고, 1세대 그랜저를 오마주한 핸들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지러운 버튼을 더치 디스플레이로 통합여 한결 깔끔한 실내공간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출고 기간 

그랜저 하이브리드 출고기간그랜저 하이브리드 출고기간
그랜저 하이브리드 출고기간그랜저 하이브리드 출고기간
그랜저 하이브리드 출고기간

그랜저 하이브리드 GN7 은 출시부터 지금까지 결함과 디자인등으로 이슈가 끊이지 않고 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앞도적인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결국 소비자의 선택은 멋진 디자인과 넓고 편안한 실내공간, 거기에 하이브리드의 높은 연비로 인한 경제성까지 갖춘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손을 들어주고 있습니다.

 

다수의 소비자의 선택으로 인한 출고기간은 2023년 8월 기준 3개월이 예상됩니다. 이점이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가장 큰 단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인기가 많은 차량이기에 감안할 수밖에 없지만 빠른 출고를 하는 방법이 있어 별 문제는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단점

그랜저 하이브리드 단점그랜저 하이브리드 단점그랜저 하이브리드 단점그랜저 하이브리드 단점
그랜저 하이브리드 단점

국내 세단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단점을 꼽아보자면 뒷좌석 리클라이닝이 제공되지 않는 점과 아직까지 이어지고 있는 초기 풀질 불량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커다란 차체에 뛰어난 연비와 넉넉한 힘까지 갖추고 있는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이러한 단점을 상쇄시키에 충분한 상품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응형